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산이혼변호사 이혼소송, 혼자는 쉽지 않습니다!
    법률상식/가사 2022. 1. 12. 17:31

     

     

    부부는 평생의 동반자로 여러 일들을 헤쳐 나가며 평생을 함께 살아가는데요. 물론 서로가 다르게 살아온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모든 면들이 맞지는 않습니다. 서로 안 맞는 부분에서는 많이 부딪히기도 합니다.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더욱 견고한 부부 사이가 되는 것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산이혼변호사가 이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법적으로 맺어져 있는 관계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헤어질 수는 없습니다. 혼인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던 재산, 아이가 있다면 양육권과 양육비까지 다양한 부분을 협의하여 이혼을 진행해야 합니다. 협의해야 할 부분들이 민감한 사안들이 많기 때문에 협의가 잘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재판을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판을 통해 이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법에 규정되어 있는 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법에 규정되어 있는 사유로는 6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했을 경우, 두 번째는 배우자가 악의로 상대방을 유기했을 경우. 세 번째는 배우자와 그 직계존속에게 매우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네 번째는 배우자가 자신의 직계존속에게 매우 부당한 대우를 했을 경우, 다섯 번째는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불분명할 때, 여섯 번째는 기타 혼인을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이유가 있을 경우 재판을 통해 이혼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상황이 어떠한 사유에 해당이 되는지 일산이혼변호사를 통해 확인하신 후 소송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유에 해당이 된다면 소송을 진행하여 혼인관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소송을 진행하여 관계를 해소할 때에는 위에 말한 사유에 대해 입증을 해야 합니다. 부부가 이혼 소송을 진행하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배우자의 외도로 예를 들어 드리자면, 배우자가 외도를 했다는 것을 입증하여야지 이혼 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입증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배우자가 외도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혼이 성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입증하기 위해 일산이혼변호사와 함께 노력해야 하는데요.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물로는 배우자가 상간자와 나눈 애정표현이 담긴 메시지나 음성 녹음파일, 숙박업소 결제 내역, 배우자가 사실을 인정하는 녹음 파일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아시는 사안이겠지만 간혹가다 증거를 잡기 위해 흥신소나 심부름센터를 이용하여 미행을 하거나 상대방의 핸드폰을 몰래 열어보는 행동들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이혼 소송에도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며 추후 형사적인 처분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행동들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으며 일산이혼변호사를 통해 적법하게 증거를 수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약 이미 증거를 수집했다면 그 증거물들이 재판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지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혼 소송을 진행할 때에는 평균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며 섣불리 시작했다가 도중에 지쳐 소송을 취하하고 다시 배우자와 협의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사건을 잘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일산이혼변호사를 선임하여 일을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요. 저희 법무법인 동원은 대한민국 변호사협회에 정식으로 이혼 전문 변호사가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풍부한 승소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해결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으며 의뢰인과의 1:1 상담을 통해 더욱 이성적이고 체계적인 솔루션으로 사건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혼 소송은 중간에 돌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 소송으로 만약 혼자서 진행하다 돌발 상황이 생겨 대처하지 못한다면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소송도 잘못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혼자서 진행하는 것보다는 일산이혼변호사와 함께 일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희 동원에서도 이혼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사무장이 아닌 변호사가 직접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법무법인 동원 인천 주사무소 - 032 - 225 - 5301

     

     

    법무법인 동원 서울 분사무소 - 02 - 6671 - 540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