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안이혼변호사 이혼소송을 진행할 때 중요한 점!
    법률상식/가사 2022. 1. 17. 17:04

     

     

    최근에는 비혼을 선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결혼을 하더라도 안 맞는다면 이혼을 결정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이혼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도 변해 이혼을 더 이상 인생의 오점이 아닌 미래의 삶을 위해 한다는 인식이 강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를 불문하고 이혼을 위해 천안이혼변호사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천안이혼변호사가 이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부부 공동 소유의 재산을 어떻게 분할할 것인지, 미성년인 자녀가 있다면 자녀의 양육은 누가 맡을 것인지 등을 서로 협의하여 이혼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당사자들끼리 잘 협의하여 진행한다면 이혼을 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만약 쌍방이 의견 합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재판을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재판을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법에 규정된 사유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6가지의 사유로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하거나 배우자가 다른 일방을 악의적으로 유기할 경우, 배우자와 그 직계존속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자신의 직계존속이 배우자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불분명할 경우, 기타 혼인을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을 경우 등으로 규정이 되어 있습니다.

     

     

     

     

    위의 말 한 사유에 해당을 한다면 재판을 통해 이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혼 소송을 제기한 사람이 이혼 사유에 대하여 입증을 해야 합니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명확한 증거를 수집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만일 해당 사유를 명확하게 입증할 수 없다면 아무리 상대방에게 귀책사유가 있더라도 이혼소송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혼소송을 하기 전에 천안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소송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이혼을 진행할 때 연령별로 집중해야 하는 것들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20~40대 사이의 부부들은 재산 분할보다 양육권에 집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아이를 데려오기 위한 공방이 치열하게 진행이 되는데요. 양육권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감정적인 호소보다는 아이의 양육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양육권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50대 이후에 이혼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자녀들이 이미 성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육권보다는 재산분할에 더욱 초점을 맞춰 소송을 진행합니다. 재산분할은 같이 산 기간이 길수록 더욱 어렵고 치열해지기 때문에 천안이혼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여성의 입장에서도 계속 경제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산분할을 할 때 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드물지만 아이를 양육하면서 전업주부로 지낸 사람이라면 이혼을 할 때 재산분할을 받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에 이혼을 망설이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전업주부라고 하더라도 가사에 기여한 기여도나 아이를 양육한 기여도 등을 따져 재산 분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업주부의 기여도를 따지는 것은 다각적인 면에서 종합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안이혼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일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원에서는 대한민국 변호사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이혼 전문 변호사가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다년간 쌓은 노하우, 승소 경험들을 바탕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맞춰 대응 방안을 제시해 드리며 의뢰인과의 1:1 상담을 통해 더욱 심도 있고 체계적인 솔루션으로 사건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혼 소송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추후 미래의 삶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 진행하실 때부터 천안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희 동원에서도 이혼소송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사무장이 아닌 변호사가 직접 상담 도와 드리겠습니다.

     

     

     

     

    법무법인 동원 인천 주사무소 - 032 - 225 - 5301

     

     

    법무법인 동원 서울 분사무소 - 02 - 6671 - 540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