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산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가 외도를 하고 있다면!
    법률상식/가사 2022. 1. 19. 17:09

     

     

    예전에는 이혼을 하게 된다면 그것은 상당한 흠이 되며 주변으로부터 안 좋은 시선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이혼도 하나의 선택으로서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훨씬 쉽게 결정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남편이 바람을 폈다고 하더라도 주변 시선 때문에 이혼보다는 그냥 참고 사는 것을 택하였다면 지금은 참고 사는 것보다는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산이혼전문변호사가 이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혼을 하는 이유는 부부마다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이유가 바로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법적인 관계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부부간의 서로 지켜야 하는 의무들이 있습니다, 정조에 대한 의무, 부양에 대한 의무 등 다양한 의무들이 있는데 이 의무를 다하지 못하게 된다면 그것이 이혼 사유가 될 수 있으며 결혼생활을 파탄낸 것에 대한 손해배상까지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외도를 했다면 정조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한 것으로 이혼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을 진행할 때에는 법에 규정되어 있는 사유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법이 규정한 사유는 총 6가지가 있는데요.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하였을 경우, 배우자가 다른 일방을 악의적으로 유기하였을 경우, 배우자와 그 직계존속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본인의 직계존속이 배우자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불분명할 경우, 기타 혼인을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이유가 있을 경우, 이렇게 6가지입니다. 배우자의 외도의 경우에는 6가지 사유 중 첫 번째에 해당하며 이혼 소송을 통해 혼인관계를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 소송을 진행할 때에는 몇 가지 유의하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배우자가 외도를 했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입증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배우자가 오랫동안 외도를 하고 있었다고 할지라도 이혼 소송을 통한 혼인 관계 해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로는 배우자와 상대방이 나눈 카톡, 숙박업소 결제내역, 블랙박스 녹음파일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거를 수집할 때에는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 증거를 수집해야 합니다. 종종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흥신소나 심부름센터의 사람을 쓰거나 상대방의 잠겨져있는 핸드폰을 몰래 열어 증거를 수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할 경우 소송에서 제대로 쓰이기 힘들며 추후 형사고소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증거의 합법 여부는 안산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확인 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을 진행할 때에는 배우자와 외도를 한 상대방에게 결혼 파탄에 대한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위자료는 배우자와의 결혼기간, 배우자가 외도를 지속한 기간, 배우자의 수입, 상간자의 수입 등 다각적으로 판단하여 측정이 됩니다. 평균적으로는 1000만원에서 3000만원 정도로 측정이 되지만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 상황에 맞게 위자료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안산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원은 대한민국 변호사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이혼 전문 변호사가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풍부한 노하우, 다년간의 승소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맞춘 대응 방법을 제시해 드리며 의뢰인과의 1:1 상담을 통해 이성적이고 체계적인 솔루션을 통해 사건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배우자가 외도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당사자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큰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감정적인 대응은 본인의 상황만 불리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사건을 이끌어갈 수 있는 안산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일을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희 동원에서도 이혼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사무장이 아닌 변호사가 직접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법무법인 동원 인천 주사무소 - 032 - 225 - 5301

     

     

    법무법인 동원 서울 분사무소 - 02 - 6671 - 5400

     

     

     

Designed by Tistory.